2017년 7월 26일 수요일

2017 0726 KERIS SW교육 선도교원 직무연수 참고자료

2017 0726 KERIS SW교육 선도교원 직무연수 참고자료


0. 에너지를 절약하는 똑똑한 선풍기
- 소스파일 https://playentry.org/keris/56398646841e35660888df46#!
- 완성본 https://playentry.org/ws/#!/5651fc0b8c9f458b3a95214c


0. EPL 설문하기
https://www.menti.com/2a1df2

* 설문 결과보기
https://www.mentimeter.com/s/0fd2bb42a631ba8aeaada44d6e4b8808/869c238b4e31


0. SW교육 교수학습 모형 개발 연구(KERIS, 2015)
* KERIS report 다운로드하기

* NDIS 모형 학생 사례











0. 교수.학습 과정안 작성하기
- 모둠별로 토의 / 역할 나누기 / 자료 제작 (2시간)
- 모둠별 발표 (1시간)
- best top 5 설문하기 https://www.menti.com/d45ccb
* 설문 결과보기
https://www.mentimeter.com/s/1529ccbf9bfcdbcbee1d3402da2e4b41/5498194d0518


0. 17차시 내용 구성 참고 자료
- 교재 목차 보기
http://www.software.kr/um/um01/um0103.do?cpage=3&s_tchmtrSe=TCHM01

0. SW교육 교수.학습 과정안 평가 관점(2009 개정 교육과정 기준)
- 다른 사람이 보아도 이해할 수 있도록 선명하게 작성되었는가?
- 학습목표 진술에는 구체적인 내용과 행동이 포괄되어 있는가?
- 성취 기준 달성에 적합한 수업 모형인가?
- 수업 모형의 지도 단계에 따라 작성했는가?
- 각 단계의 학습 활동과 내용은 수업 모형 지도 단계에 부합되는가?
- 교사의 안내와 학생의 활동이 역동적으로 설계되어 있는가?
- 평가는 목표 지향적인가?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