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8년 1월 2일 화요일

2015 개정 교육과정 SW교육 (실과, 정보과) 성취기준, 평가기준(성취수준 포함) 다운로드 주소

0. 교육과정 성취기준이란?
•국가 교육과정에 진술된 성취기준
•교과를 통해 학생들이 배워야 할 지식과 기능, 수업 후 학생들이 할 수 있어야 할, 또는 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능력을 나타내는 결과 중심의 도달점, 교과의 내용(지식)을 적용하고 문제해결을 하는 수행 능력
•학생들이 교과를 통해 배워야 할 내용과 이를 통해 수업 후 할 수 있거나 할 수 있기를 기대하는 능력을 결합하여 나타낸 수업 활동의 기준(2015 개정 교과 교육과정 고시 문서 ‘일러두기’)
•2015 개정 교육과정 SW교육 성취기준 다운로드하기
 1.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 http://ncic.kice.re.kr/nation.dwn.ogf.inventoryList.do 클릭
 2. 교육과정 원문 및 해설서 > 2015 개정시기 > 초등학교(2015.09) > 실과



0. 평가기준이란?
•교육과정 성취기준에 도달한 정도를 상/중/하로 나누어 진술한 것
•평가 활동에서 학생들이 어느 정도의 수준에 도달했는지를 판단하기 위한 실질적인 기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각 성취기준에 도달한 정도를 상/중/하로 구분하고 각 도달 정도에 속한 학생들이 무엇을 알고 있고, 할 수 있는지를 기술한 것
•2015 개정 교육과정 SW교육 평가기준 다운로드하기
 1. 국가교육과정정보센터 http://ncic.kice.re.kr/nation.mest.br6.list.do 클릭
 - 초등 평가기준 (성취수준 포함) 다운로드 

 - 중등 평가기준 (성취수준 포함) 다운로드 



0. 단원/영역별 성취수준이란?
•각 단원 또는 영역에 해당하는 교수·학습이 끝났을 때 학생이 성취하기를 기대하는 지식, 기능, 태도에 도달한 정도를 기술한 것(A/B/C/D/E 또는 A/B/C)
•단원 또는 영역 내 성취기준들을 포괄하는 전반적인 특성에 도달한 정도를 성취수준별로 구분해 진술한 것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